브라더 DCP-T500W 리뷰3 - 무선 설정하기

브라더 DCP-T500W 복합기는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복합기 자체에 WIFI 모듈이 내장되어있어, 집에서 사용중인 공유기에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공유기들은 WPS() 또는 AOSS 를 지원하기에 특별히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쉽게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린터의 메뉴버튼을 이용해 네트워크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만약 슬립모드로 되어 있을경우, 메뉴버튼을 연속해서 두 번 눌러주면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1프린터가 슬립모드일 경우 메뉴 버튼을 두번 눌러주면 설정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2. 프린터 본체의 화살표를 이용해 세부 메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진2화살표 ▲ 또는 ▼ 를 이용해 네트워크 설정메뉴로 이동합니다.


3. 네트워크 메뉴를 찾으셨다면 "OK"버튼을 눌러 상세설정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사진33. Network(네트워크) 메뉴가 나오면 "OK" 버튼을 눌러 세부설정화면으로 진입합니다.


4. 상세 설정화면에서 화살표를 이용해 4. WPS/AOSS 메뉴를 찾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진4다시 화살표 ▲ 또는 ▼ 를 눌러 4. WPS/AOSS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 후 "OK"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정을 시작합니다.


5. 프린터가 자동으로 무선설정을 시작합니다. 6번 설명을 재빨리 진행해 주세요.

사진5자동으로 설정 진행중입니다.


6. 공유기의 "무선 자동설정" 또는 "WPS" 또는 "AOSS" 버튼을 눌러주세요.(기계마다 명칭이 조금씩 다르고, 위치가 다르니 미리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요즘 스마트폰도 이 기능들이 달려나오니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사진6이제 공유기의 "무선 자동설정" 또는 "WPS" 또는 "AOSS"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자동으로 네트워크가 구성중입니다. 수동으로 어렵게 진행하지 마시고 편리한 WPS를 이용합시다.

사진7WPS를 이용하면 이렇게 쉽게 자동으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OK"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정을 인쇄해 줍니다.

사진8"OK"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설정된 내역이 인쇄되어 나옵니다.


9. 이렇게 설정이 되었다고 친절히 인쇄를 해 주네요.

사진9이렇게 설정이 되었다고 인쇄가 되어 나오니 알기 편리합니다.


무선으로 연결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및 노트북, 집안의 다른 기기들과 연결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현재 가족들 스마트폰들과 노트북 그리고 각 컴퓨터(집에 컴퓨터가 3대가 있어요^^;;)를 이렇게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예전 프린터의 경우 프린터 한 번 할려면 클라우드를 이용해 파일을 올리고,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로 이동해서 클라우드에 올려뒀던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출력을 했었는데, 이제 그냥 막 여기저기 연결된 기기로 바로바로 인쇄를 할 수 있게되어 몸이 편하게 되었네요.


기술이 발달하면 몸이 편해지고, 몸이 편해지면 살이 찌게 마련인데 걱정이네요.

부지런히 움직일 다른 일들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다음엔 각 기기들을 어떻게 프린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같이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