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전 모드와 최대 절전 모드의 차이점

절전 모드와 최대 절전 모드의 차이점.



절전 모드

절전 모드는 작업을 다시 시작하려 할 때 컴퓨터에서 최대 전원 작업을 빠르게(일반적으로 몇 초 이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전력 절약 상태입니다.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것은 DVD 플레이어를 일시 중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즉 컴퓨터는 즉시 하던 작업을 멈추고 사용자가 작업을 다시 시작하려 할 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상태로 대기합니다.

최대 절전모드

최대 절전 모드는 주로 랩톱용으로 디자인된 전력 절약 상태입니다. 절전 모드에서는 작업과 설정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적은 양의 전력을 소모하는 반면, 최대 절전 모드에서는 열려 있는 문서와 프로그램을 하드 디스크에 저장한 다음 컴퓨터를 끕니다. Windows(윈도우)의 모든 절전 상태 중에 최대 절전 모드가 사용하는 전력이 가장 적습니다. 랩톱의 경우 오랫동안 랩톱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고 그 시간 동안 배터리를 충전할 기회가 없다면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는 주로 데스크톱 컴퓨터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는 절전 모드와 최대 절전 모드를 결합한 것으로, 열려 있는 모든 문서와 프로그램을 메모리와 하드 디스크에 저장한 다음 컴퓨터를 절전 상태로 전환하여 작업을 빨리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원 오류가 발생할 경우 Windows(윈도우)에서는 하드 디스크에서 작업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가 켜져 있을 때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가 됩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는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가 대개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SSD를 사용함에 있어 최대 절전 모드를 끄고 사용하라는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SSD는 디스크에 많은 양의 쓰기가 되어있다면(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면) 성능이 떨어지고, 수명이 줄어든다고 하니 당연히 최대 절전 모드 사용시 성능이나 수명이 줄어들 수 밖에 없겠네요.
하지만 SSD의 수명이 그렇게 적지 않다고 하니 사용해도 크게 무리 없지 싶기도 합니다.
전 사용안합니다^^
SSD 장착 시 컴퓨터 부팅속도가 얼마나 빠른데 그냥 컴퓨터 사용안할때는 꺼놨다가 필요할 때 켜서 쓰는게 제일 좋다고 봅니다.

참고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