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다음, 네이버 주소로 찾은 위도, 경도의 결과값이 다름

제목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다음 지도API를 가지고 이것저것 만져보다 예제로 나와있는 주소->좌표변환 을 해 봤습니다.

이미지1다음 API로 주소->좌표 검색결과


결과가 이렇게 나오는데, 궁금해서 네이버, 다음에서도 검색을 해 봤습니다.


네이버는 위도, 경도나오는 API예제를 찾을 수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구글은 확실히 다르네요.


이미지2구글 API로 주소->좌표 검색결과


구글은 주소를 받을 때 자세한 주소를 다 못받아서 그런지 위치가 조금 다르기도 합니다.


보통 구글맵을 많이 보는데, 조금 실망스럽네요.

역시 국내지도는 다음이나 네이버가 구글보다 나아보입니다.


이 API들로 주소 검색해서 서로 비교하는 사이트를 만들어볼까 싶네요.(쓸모는 없겠지만..ㅎㅎ)

그리고 네이버는 추 후 개발자로 등록하고, 직접 해 봐야할 듯 싶습니다.



+ Recent posts